서울농부포털 –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을 서울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충북과 제주도 일부 지역에서만 진행했었는데요. 7월 6일부터 서울시민들도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받을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사업이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사업은 임신중인 임산부에게 건강한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해 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더불어 지역 농사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는 제도 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있는 가정과 농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업 입니다.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대상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대상은 현재 임신중인 여성 뿐만 아니라 2020년 1월1일 이후에 출산을한 산모도 포함이 됩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시에 주소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2019년에 출산을 하였으나 출생신고를 2020년 1월1일 이후에 한 경우에도 지원이 됩니다.

단, 신청시에 영양플러스 사업이나 금천구에서 진행하는 친환경식재료 지원사업의 대상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가능 인원은 총 18230명 입니다. 이는 2018년의 서울시에서 출생한 신생아의 비율을 고려하여 자치구별 지원인원을 산정했다고 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내용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대상이 되면 신청이후 12개월간 지원을 받을수 있는데요. 지원의 내용은 본인부담금 9만6천원일시 최대 48만원까지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지원해주는 품목은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산물과 축산물 가공식품 등인데요. 한달에 2번 이내로 3만원이상 6만원 이하로 친환경농산물을 주문하실수가 있습니다.

친환경 농산물 지원은 3가지 형태로 나뉘는 데요.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신청방법

2020년 7월6일부터 12월 15일 사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하는곳은 서울농부포털 홈페이지 에서 온라인 사업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치구별로 배정인원이 정해져 있어서 선착순으로 마감이 된다고 합니다. 빠르게 신청하는것이 유리하겠죠?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준비서류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합니다.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이어야 하며 주민번호 뒷자리는 비공개 처리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임신/출산을 증빙할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의료기관이나 보건기관에서 발급한 증빙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위의 서류를 준비하시어 서울농부포털에서 신청을 하시면 신청후 10일 이내에 대상자에게는 개별로 온라인몰의 주소가 포함된 안내문자를 발송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지원 관련 문의

홈페이지나 공문을 보고도 애매한 사항이나 잘모르겠는 부분은 지역별 문의센터로 전화문의가 가능합니다. 신청하고싶은데 잘모르겠는 분은 아래의 지역별 문의전화로 여러분이 거주하시는 관할구역에 맞게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울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의 조건과 신청방법 지원내용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임산부에게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그리고 힘든 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로제공을 하는 좋은 제도인것 같습니다. 자격요건이 되신다면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