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하는청년통장 신청자격 / 신청방법

경기도일하는청년통장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 노동자들을 돕기위해서 만들어진 제도 입니다. 2020년 벌써 8기로 실시되는 경기도일하는청년통장은 6월23일부터 접수를 시작하였습니다.

경기도일하는청년통장이란?

경기도일하는 청년통장은 2016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지속되어온 정부지원 사업인데요. 2020년부터 경치도 청년 노동자 통장으로 이름이 변경되어서 시행중에 있습니다. 경기도에서 거주하며 일하는 청년중에 소득이 중위소득100% 이하의 가구에 속하면 매월 10만원씩 24개월동안 저축할수있는 통장을 만들수가 있는데요.  이 통장에 24개월동안 저축하면 만기시에 240만원의 원금에 정부의 예산을 더해서 총580만원을 지급하는 통장 입니다.

경기도일하는 청년통장은 다른 지자체에서는 실시하지않고 오직 경기도에서 거주하는 청년들의 경제적인 취약점을 보완해주고 자립을 돕고자 만들어진 사업 입니다.

경기도일하는청년통장 신청기간

2020년부터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으로 이름이 바뀐  이 제도는 6월23일부터 접수를 시작하여 7월6일 월요일 오후6시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3일의 여유기간이 있고, 선착순이 아니기때문에 기한내에 신청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번 8기의 선정대상자 규모는 총 9천명 입니다.

경기도일하는청년통장 조건

1. 공고일 현재 만18세~만34세 이하의 청년

2.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현재 경기도에 속한 청년일것

3. 근로의 형태와 무관하게 현재 근로를 하고있는 청년일것(단, 육아휴직자를 포함한 휴직자는 신청이 가능하지만 국가 근로장학생은 신청이 불가능)

4.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에 해당되는 청년일것

년도별 중위소득 기준입니다. 세대의 가구별로 중위소득이 책정되어있는데요. 위 소득 이하일경우 해당 됩니다.

또한 경기도 일하는청년통장은 대상자 선정 이후에 근로를 하지않을경우 자격이 중도 취소될수 있습니다.

또한 근로자이긴하나 본인의 사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일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때는 소상공인확인서 사본을 서류제출시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경기도일하는청년통장 신청방법

경기도일하는청년통장은 청년노동자통장 홈페이지  에서 신청하실수가 있는데요.  신청시 필요한 제출서류를 미리 준비하시면 신청시 쉽게 신청하실수가 있습니다.

경기도일하는청년통장 준비서류

경기도일하는 청년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준비해야하는 서류들이 있는데요. 이 서류들을 기준으로 여러분의 소득이나 거주지 등을 확인하기때문에 필수 서류입니다. 서류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 직장보험가입자일경우

2. 고용보험 일용근로 내역서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지역보험가입자일경우

3. 사업자등록증 사본 – 사업소득자일경우

소득증빙을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일하는청년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격요건만 된다면 꼭 하고싶은 제도 입니다. 2년간 월10만원씩 240만원을 넣으면 580만원으로 돌려준다니 이보다 좋은 혜택이 어디있을까요. 꼭 자격확인해보시고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