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방법 및 안내

코로나 사태가 연일 지속되며 정부에서는 코로나 무급휴직 지원금으로 30일 이상 무급으로 휴직한 직원에게 1인당 최대 15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를 6월 15일부터 신청받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특별고용업종으로 지정된 업종에서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7월 1일부터 모든 업종으로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지원금 신청은 사업장에서 직접 무급휴직 계획서를 고용노동부에 제출하면 되는데, 대상자가 2020년 2월 29일 이전에 고용보험 자격 취득 입증되어야 합니다.

코로나 무급휴직 지원금 ?

코로나 19 사태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있는 무급 휴직자 1인당 최대 150만원을 지급하는 ‘무급휴직 신속 지원 프로그램’

 

기존에는 유급휴업 3개월 실시 후 무급휴업을 실시하여야했지만 이번 프로그램은 1개월 유급후업 후 30일 이상 무급휴직이면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사업주가 직접 하시면되고,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매출 감소, 재고량 증가 등 몇가지 요건이 충족해야 합니다.

지원금액

무급휴직자 1인당 월 50만원씩 최대 3개월간 15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

모든 업종이 신청가능하며 노사합의 후 1개월간 유급휴직 이후 무급휴직에 들어가는 사업장이라면 가능합니다.

지원제외대상

2020.6.15(월) 이전에 지원받은 무급휴직자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사업장

고용보험 가입자가 10인 미만인 사업장

*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셨거나 10인 미만일 경우에는 코로나 19 지역고용대응,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알아보기

코로나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하기

근로자 동의를 포함한 노사 합의서 , 매출감서, 재고량 증가 등 현재 상황이 좋지않음을 입증하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지원금 신청이 완료되면 사업주는 계획서에 따라 무급휴직을 실시해야하고 지원금은 근로자에게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