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시급 계산기 | 월급 | 연봉 | 주휴수당 | 월급계산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고용주가 노동자에게 주는 인건비를 고용주 마음대로 설정하는 것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생활고를 겪는 분들이 많아성니지 정부에서는 한 시간동안 일하는 것에대힌 비용의 마지노선을 정해주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인상되고 있으며 2020년 현재 최저 시급은 8,590원이며 편의점이나 카페와 같은 곳에서는 반드시 이 임금 이상의 금액을 무조건 받아야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일 할때 얼마를 정확히 받는지 계산하기는 참 힘들죠. 그렇다고 사장님에게 직접적으로 물어보기에는 곤란하니 이럴때 최저시급 계산기 통하여 산출하실 수 있습니다.

최저시급 월급

일반적으로 포털 검색 창에 최저시급 계산기 찾아보시면 쉽게 나오는데다 요즘에는 알바 혹은 취업 사이트 내에서도 바로 바로 계산을 할 수 있으니 간편하게 내가 한 달동안 받는 월급을 시급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8시간씩 일을 하고 주 5일제가 적용된다면 일주일 동안 근무하는 시간이 총 40시간입니다. 근무한 시간에서 40을 나누고 거기에 하루 근무 시간인 8시를 곱한 뒤 최저 시급인 8,590원을 곱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매번 계산하기에는 어려우니 최저시급 계산기 통하여 알아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봉

노동부 사이트에서도 최저시급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근로 시간과 복리후생 및 상여금을 아신다면 연봉까지 쉽게 산출할 수 있습니다. 사업주와 계약을 한 뒤 당연히 정확한 액수를 받아야하니 알바뿐만 아니라 연봉까지도 꼭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주휴수당

주휴 수당 계산하기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아 설명을 해드리는데요, 주휴수당은 일주일에 5일 내리 8시간을 근무하면 나오는데 혹여나 일주일동안 15시간 이상 일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받지 못하니 반드시 일주일동안 근무시간을 꼭 최저시급 계산기 통하여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1주일동안 40시간이상 근무했다면 하루 일급으로 치면 68,720원인데요, 이마저도 인건비로 치기에 아까워 15시간을 쪼개어 각기 다른 아르바이트생을 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월급계산

하루에 8시간 일을 했다고 생각하면 1일에 받는 돈이 68,720원이며 5일제로 적용했을 때 그리고 20일을 했다면 약 1,374,400원으로 산출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산정된 한 달 월급은 고시기준으로써 1,795,310원입니다. 실제로 정해진 시간을 근무하면서 수당을 안준다면 문제가 되기에 계약서 작성시 정확하게 명시되어있음을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임금은 계속하여 추가로 인상될 예정이라고하며 내년에는 8,720원로 예상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본인이 일한 댓가를 정확하게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