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문자 차단 | 끄기 | 설정 | 소리 설정 | 아이폰

 


코로나로인해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긴급 문자를 받고 있습니다. 벌써 수개월째 스마트폰에 쉴틈 없이 경고 메세지가 수신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거주하는 지역이 아님에도 타 지역에서의 일까지 무분별하게 문자를 받아 심하게는 정신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지금은 그나마 괜찮아졌지만 팝업창이 자주 생기는 바람에 사용하면서 큰 장애물과 같이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한 두명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예 무시할 수 없는 점이 전염병 및 지진과 산불 같이 자연재해 정보까지주기 때문입니다. 무언가에 집중하고자할 때에는 잠시나마 재난문자 차단 설정을하여 꺼두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 갤럭시와 아이폰 두가지의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재난문자 끄기

갤럭시와 같이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재난문자 차단 할 수 있는 방법을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홈 화면에서 터치 몇 번이면 아주 쉽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일단 문자를 눌러준 뒤, 더보기를 눌러 설정 클릭 후 긴급 알림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어디에서 차단을 할 수 있는지 확인은 할 수 있지만 메세지 타입이 2가지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차이점은 코로나를 알려주는 안전 안내와 자연 재해와 같은 것은 재난 문자 입니다. 전체 비활성보다는 두번재 알림 정도만 비활성화 시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재난문자 설정

단순히 재난문자 차단 뿐만 아니라 추가 설정까지 가능합니다. 소리와 진동설정을 비롯하여 한 번만 알리고 끝나느게 안니 리마인드 기능을 통하여 최초 한 번 혹은 두 번을 울릴 수 있으며 15분 간격으로 스케쥴링까지 할 수 있으니 본인이 생각했을 때 가장 편한 방법을 지정해놓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난문자 소리

특히 소리 같은 경우에는 누구나 한 번쯤 반드시 보게 하기위하여 일반 전화 수신 혹은 메세지 수신과는 다르게 더욱 크고 요란합니다. 그렇기에 소리는 끄거나 줄이고 진동으로만 설정이 가능하니 모르셨던 분들은 반드시 설정해놓으시면 됩니다.

재난문자 아이폰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물론 재난문자 차단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설정을 들어가신 뒤 알림 메뉴를 터치한 뒤 스크로를 아래 끝까지 내리시면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 탭이라는것이 보입니다.

 

여기서 아이폰 버전에 따라 해당 탭에 포함된 갯수가 다릅니다. 13.4버전은 긴급재난문자와 공공 안전 경보로 나뉘어있습니다. 13.4버전 미만일 경우에는 경보 등급과 상관없이 하나로 통일되어있으니 어렵지 않으실 것입니다. 아이폰 11과 더불어 최신 아이폰이라면 위에 언급했던 안드로이드폰과 마찬가지로 두번째 알림만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재난문자 다시보기

집중해야할 시간을위해 재난문자 차단 활성화를 해두었다 다시 보고 싶다면 안드로이드, 아이폰의 설정 방법대로 다시 들어가 차단을 다시 풀어주면 되니 앞으로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