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bing) 바로가기 | 지도 | 번역기 | 리워드 안내

 


마이크로소프트가 구글과 경쟁하는 것을 목적으록 개발한 포털 사이트입니다. 그래서인지 우수한 부분들이 눈에 띄게 많이 보입니다. 흔히 말해 검색봇이라고하여 일반적인 포털 사이트에서는 검색봇이 가져오지 못하는 것들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뭔가 떠올렸을 내는 소리인 빙고와 비슷하여 사람들의 뇌리에 콕 박힐 정도라 빙 바로가기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미국에서는 야후를 내치고 구글 다음인 2위를 차지하면서 더욱 자리매김을 정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빙 바로가기 더불어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지도와 번역기 등 다양한 서비스에대하여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빙 지도

빙 바로가기 찾는 분들 중 지도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구글지도와는 다른 점이 위성 지도에 국가 중요 시설을 삭제했기때문에 어떻게 삭제처리가 되었는지 궁금해서라도 찾아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모바일 버전에서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c로 본다면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만큼이나 고퀄리티의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화질이 꽤 나쁘기때문에 건물명이나 도로명을 읽기 자체가 힘들 수 밖에 없으며 특히 가장 큰 문제점은 독도를 검색하면 일본으로 나왔고 일본 버전으로 들어감녀 다케시마로 표기되어 지금은 아예 누락되었을 정도로 기능이 매우 약합니다.

빙 번역기

빙 바로가기 통하여 제공되는 번역기는 현재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 중 가장 약한 번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문법이 하나도 맞지않고 꼬이기 일쑤이며 쉬운 단어가 이상하게 해석되기도 합니다.

또한 아예 원문을 한국어로 읽어내는 듯 그대로 뱉어내기도합니다. 혹은 아예 정반대로 해석을 해주는 듯 아직은 다른 포털 사이트에 비하여 번역기의 기능은 아직 충실하지 못합니다. 특히 트위터앱에서 사용되는 기본 번역 시스템을 빙으로 제공하고 있어 일본어 같은 경우 카타카나의 절반 번역은 모두 포기했을 정도입니다.

빙 검색 해제

윈도우 주소창에 기본적으로 빙이 달려 있는 경우를 보셨을 겁니다.

아무래도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만든 것이기때문에 기본 검색 엔진을 자사의 것으로 설정해둔 것인데요, 윈도우 창 내 설정 카테고리에서 검색 해제를 할 수 있으니 빙 바로가기 통하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빙 리워드

독특한 운영 방식 중에 하는 리워드입니다. 미국과 기타 국가들이 빙을 통하여 검색을하면 그에 따른 보상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을 도입하였으며 이 리워드로 자사의 제품을 결제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빙 리워드로인하여 빙 바로가기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검색엔진인 빙 바로가기 대하여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아직은 부족한 점이 한둘이 아니지만 미국에서 2위라고 하는 점이 놀랍기만합니다만 앞으로의 가능성을 지켜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