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날씨 바로가기 | 다운로드 | 알림 설정 | 사용방법

 


요즘들어 국내 날씨가 왔다갔다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럴때마다 구글 날씨 바로가기 하지 않아도 알아서 알림이 오니 아주 간편하게 그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구글 날씨 앱 다운로드

구글 날씨 바로가기 보다는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혹시라도 위의 정확도에대하며 불만이 많으신분들은 윈디라는 어플을 함께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하며 태풍이 올때에는 시간별로 태풍의 경로를 알 수 가 있습니다. 혹시나 경로가 바뀌게 될 경우에도 알아서 바뀌기때문에 구글 날씨 바로가기 만큼이나 정확한 앱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로 온도를 더불어 비와 바람 그리고 돌풍의 풍향까지 세세하게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gps를 통하여 지역을 이동해도 알아서 지역을 잡아 그 날의 날씨를 알려주니 이것저것 설정하지 않아도 매우 간편합니다.

굳이 기상청 고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되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간혹 조용해야할 공간에서 소리 알림 설정이 되어있어 당혹스러운 경우가 발생되고는 합니다. 그래서 구글 날씨 바로가기뿐만아니라 알림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날씨 알림

알림을 끌 수 있는것뿐만 아니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도 가능한데요, 소리 혹은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핸든폰 상단바를 보면 구글에서 알림이 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날씨 바로가기 뿐만 아니라 다른 알림들을 이 곳에서 한 번에 볼 수 있기때문에 지저분해 보일 경우 보일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그럴때에는 알림을 길게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 상태라고하여 알림에대해 허용, 비허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고 싶지 않는다면 우측에서 상태를 꺼주시면 됩니다. 알림은 받고 싶지만 소리를 끄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상세정보를 누르거나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구글 날씨 정확도

이렇게 설정을 마무리하면 가끔 정확도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경우에는 구글 날씨 바로가기 통하여 한 번 더 확인하시는 일이 없습니다. 이 정확도를 말씀드리자면 분명 현재 지역은 비가 오지만 알림에는 쨍쨍한 날씨라고한다면 정확도에대한 의심에 끈을 놓을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분들은 국내 기상청보다 구글 날씨 바로가기 정확도가 훨씬 잘 맞는다고하니 개개인마다 만족도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알림 설정 및 정확도 그리고 대체할 수 있는 앱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검색 포탈 사이트인 구글 날씨 바로가기 통하여 보다 더 발빠른 날씨 변화를 정보를 얻으시길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