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한국 사용방법

 


국내에는 삼성페이와 더불어 엘지페이 등이 자리잡고 있는것과 반면에 아이폰 유저 중 애플페이 한국 사용법 찾는 분들에게는 조금 좋않은 이야기가 들려옵니다. 바로 애플로 진행되는 페이 기능의 국내 도입 이야기가 무산 되었다는 점입니다.

정부에서 카드사의 수수료율 및 단말기 보급 등에대해 진행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아 국내도입이 중단되었습니다.

https://www.apple.com/apple-pay/

기존 사용하는 삼성과 엘지에서 사용하는 단말기로는 사용히 불가한 것 같습니다. 한국의 페이 시장이 확장할 수 있었던 것은 삼성과 엘지로 결제를 간편하게 할 수기에 애플도 큰 계획을 가졌지만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애플페이 수수료

수수료를 보면 가까운 일본이나 중국과 비교했을 때에는 더욱 높은 수수료를 요구하여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애플페이 한국 사용법 찾는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수수료가 어찌되었든 새로운 것들이 많이 들어와야지만 더 좋다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큰 원인이라고 볼 수 있는 수수료율에대해 이야기해보자면 1%의 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는 현재 단말기 제조사들입니다. 전세계 IPTV계의 거대기업인 넷플릭스와 대적하려고 하는 애플이 셋탑 박스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는 것은 다들 아시리라 믿습니다.

애플이기에 가능한 시장이며 이로써 아이폰 단말기 보급률이 엄청날 것을 예상하지만 국내에는 전용 단말기가 적으며 안드로이드를 더욱 많이 사용하고 있어 애플페이 한국 사용법 도입을 경계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애플페이 안되는 이유

애플페이 한국 사용법 국내 도입이 어려운 이유는 앞에도 언급했듯 전용 단말기 보급이 어렵다는 점이 가장 큰 작용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단말기 보급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가 설치를 해주는게 보통입니다.

그렇기에 삼서와 엘지 두 곳은 모두 단말기 설치를 쉽게 해주는데 애플 쪽은 직접 보급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때문에 애플페이 한국 사용법 문제점이 계속하여 제기되었고 무기한 중단까지 이어졌다는 슬픈 소식입니다. 네티즌들은 우리나라를 너무 쉽게 본건 아니냐라는 이야기가 들려옵니다.


국내 도입이 무산되며 아이폰 유저들은 다시 한 번 간편 결제 시샂에서 외면을 받아 씁쓸해졌습니다. 영업장 입장에서도 단말기를 추가로 보급받아야하는데 돈을 주고 사야한다는 것은 매우 부담스러울수 밖에 없습니다. 안드로이폰 사용자에 비하여 국내 간편결제 시장에서 애플페이 한국 사용법 조차 검색할 필요가 없어질 정도로 외면을 받고 있으며 먼 미래르 보아도 돌파구가 전혀 생길것 같지 않아 좀 답답하겠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삼성이나 엘지는 대형 마트 및 프랜차이즈점 , 개인 매장과 더불어 교통 카드 기능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이와 반대로 해외에 나가보면 90% 이상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를 사용하는 분들이 급격하게 늘어나며 그에따라 간편 결제 시장이 매우 커졌습니다. 애플페이 한국 사용법 찾는 아이폰 유저분들을위해 도입을 하려했으나 장벽이 꽤나 높아보입니다.


앞으로 애플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가 매우 궁금하한데요, 국내 아이폰 유저가 엄청나기때문에 언젠가는 꼭 도입이 될것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아직까지는 까마득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빨리 전용단말기, 수수료에대한 문제가 풀려 국내에 빨리 상륙하여 많은 아이폰 유저분들이 좋은 소식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