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금 다시보기

 


2003년부터 무려 54부작으로 장편 드라마인 대장금 다시보기 정주행을 하기위해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끔 TV를 돌리다보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처음부터 보고 싶은 분들은 대장금 다시보기 다운을 찾는 분들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대장금 출연진

주인공인 이영애를 비롯하여 지진희, 홍리나, 임호 등 풍부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이 다수 출연해 많은 국민들의 인생드라마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맑은 피부와 목소리를 가진 이영애의 연기력은 대장금 다시보기 통하여 다시 보아도 지금과 다르지 않은 모습에 매우 놀라워합니다.

다양한 유행어도 탄생시킬 정도로 사람들의 마음 속 한 켠에 자리잡은 장금이를 다시 찾는 분들은 우리나라 사람들뿐만 아니라 일본,대만 등 한류콘텐츠의 원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장금 실존인물

대장금 다시보기 찾는 분들이라면 아마 실존 인물인지에대해서도 매우 궁금해합니다. 그래서 알아보았는데요, 중종 실록에 기록된 적이 있는 실존 인물입니다. 다만 전통 사극과는 달리 퓨전 사극은 실록에 기록되어있는 1줄에서 2줄 정도만의 이야기를 갖고 작가의 상상력과 허구가 개입되어 만들어졌습니다.

아무래도 전통 사극은 그 시대의 문헌에 기록되어있는 역사적 사건 혹은 인물에대한 초점을 중점두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대장금 다시보기 찾는 이유 중 하나는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져 극적인 효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장금 시청률

다양한 연출력과 화려한 배우진들로 시청률이 무려 50%를 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보다보면 갈등구조 및 전체적인 플롯이 1999년에 방영되었던 허준과도 매우 흡사합니다. 그 이유는 PD가 같기때문인데요, 이런 좋은 시나리오를 보면 기본적으로 연출이 아닐까 싶습니다.

선과 악의 대립구도가 분명하며 억울한 사연을 풀기위하여 궁녀가 되고 그 곳에서 초고 상궁을 목표로하는 주인공을 시청자들은 격렬히 응원했으며 대장금 다시보기 시청자들도 마찬가지로 그때의 추억에 잠겨 다시금 드라마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대장금 다시보기 찾는 분들은 한 번만의 정주행이 아닌 몇 번을 다시 돌려보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큰 인기었고 주제가인 오나라는 아직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장금이가 만들었던 요리들로 구성된 책도 출판되었고 심지어 테마파크까지 개장하였으니 그 인기는 상상도 못 할 정도입니다. 이병훈PD의 연출력과 스토텔링을 비롯하여 시청률, 평가는 국내외를 모두 섭렵하였습니다.

대장금 다시보기 마저도 아직까지 인기가 많으며 시청률 또한 이 드라마를 뛰어 넘는 것이 아직 나오지 못했다는 점에도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숱한 난관과 역경에 시달리면서 심성을 잃지는 않는 장금이를 다시 찾는 분들에게 도움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