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형 에어컨 장단점 및 Best 3 / 구매가이드

매년 여름마다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면서 에어컨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 여름은 더욱 더울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작년부터 이목을 끌고있는 창문형 에어컨은 올해에는 더욱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하지만 , 창문형 에어컨도 단점이 존재하기에 구매하실때에 잘 알아보시는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창문형 에어컨의 장단점과 이를 반영한 인기 좋은 제품 5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장점

창문형 에어컨은 여러 이유들로 일반 에어컨의 설치가 어려운곳에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하지만 일반 에어컨과 비교하면 사용편의 문제(소음 등) 이 있어 잘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벽걸이 에어컨과 동일한 냉방 효과를 줄수있고 설치 환경에 제약이 적습니다. 더불어 타공(벽을 뚫는것) 이 없어도 되는데요.

직접 설치가 가능하여 설치비도 들어가지않는것도 장점입니다.

창문형 에어컨 단점

소음

창문형 에어컨의 대표적인 단점입니다. 주방 후드보다 약간 작은 수준의 소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제품마다 소음의 정도가 달라 제품 선택하실때에 꼭 확인해보셔야할 점입니다.

효율

무조건 가격이 싼 제품을 찾아 구매를 하시면 오히려 좋지않은 효율에 전기요금이 더 많이 나올수가 있습니다. 구매하실때에 전기 효율도 꼭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어떨때 사면 좋을까

1. 실외기 설치가 어려운 환경

여러가지 이유로 실외기 설치가 어렵다면 창문형 에어컨 설치를 추천드립니다.

2. 잦은 이사

벽걸이 에어컨일 경우 이전 설치비가 무려 10~20만원 수준입니다. 만약 이사를 자주 가셔야 한다면 창문형 에어컨 구매를 고려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3. 에어컨 설치 일정을 기다릴수가 없는 경우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면 에어컨의 설치일정이 이미 가득 차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에어컨의 설치를 기다릴수가 없다면 구입 후 즉시 설치가 가능한 창문형 에어컨 구매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Best 1 ) 세로형 타입 중 가장 추천드리는 제품

센추리 CYW-719AR

▶ 제품 자세히보기

 

Best 2 ) 가성비가 가장 좋은 제품

윈드피아 WA-700W

▶ 제품 자세히보기

 

Best 3 ) 작은 소음을 원한다면

파세코 PWA-2100W

▶ 제품 자세히보기

본 게시물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