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간단하게 받는 방법

 

경기가 안 좋아서 그런지 사직서 양식을 찾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사직서란 기존에 유지하고 있던 계약관계가 고용자의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서 단절된 경우 작성하게 되는 문서입니다.

사직서는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시는 것을 권고해드리며 제출하고 나서는 그 이후엔 다시 무를 수 없기에 많은 생각을 하신 후에 작성을 하셔야합니다. 오늘은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과 함께 각 문서별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하며 인크루트에 로그인을 하셔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직서 내용으로는 사직사유와 사직희망일, 소속부서 면담결과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사직의 의사는 한 달 전에 통보를 한다면 회사에서도 수긍을 하게 됩니다. 계약을 가지고 갈 수 있는 기간이 한 달로 정해져있기 때문인데요. 회사에 따라서 인수인계기간을 정해놓고 하긴하더라도 법으로는 한달로 정해져있기에 딱 한달의 기간동안만 유효하게 생각됩니다.

링크 : https://bit.ly/31yt8oM

위의 링크를 따라서 이동하면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각 문서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문서는 워드(doc)와 한글, 엑셀 문서로 준비되어있어 필요에 따라서 선택하신 뒤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각 문서별로 다운로드 링크가 다르니 다운로드 링크 위 어떤 문서인지 확인을 한 뒤에 설치를 누르시면 됩니다.

 

사직서 양식 엑셀 다운로드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엑셀은 위와 같은 문서로 준비됩니다. 직위, 사번, 성명, 근무기간, 근무부서, 맡은 업무를 작성한 뒤 사직사유를 자필로 상세하게 기술을 해야합니다. 사직희망일을 적은 뒤 소속부서 면담을 거쳐야하며 소속부서 면담결과는 결재를 진행하는 상사가 작성하는 칸이기에 비워두시면 됩니다.

면담일시와 면담내용, 처리내용과 담당자의 성함과 사인이 들어갑니다. 입사 및 관리부서에서는 의료보험증, 업무인수인계서 등 회사 비품 미반남 및 정리사항들이 확인이 되지않을때엔 퇴직정산이 불가하니 이 점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사직서 양식 한글 다운로드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한글버전도 위와 같습니다. 혹시나 사직서를 작성하는 와중에 권고사직을 권유받았다면 그 이유를 명확하게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무엇으로 인하여서 이 사직서를 쓰는지 나와야하며 그렇지 못한다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으며 자발적 퇴사라고 칭해질 수가 있어서 퇴사사유에 대한 확인을 정확하게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사직서 양식 워드,doc 다운로드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워드,doc 버전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퇴사예정일을 작성할 시에 팀장이나 회사 대표와 협의를 한 날짜가 있다면 그 날짜를 작성하시면 되며 만약 5월 30일을 퇴사일로 작성을 하였다면 6월 1일부터 퇴직의 효력발생시기로 여겨집니다.

5월 30일까지가 근로자로의 신분이었다면 6월 1일부터 퇴사를 진행하게 되고 4대보험에 신고가 되며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꼼꼼하게 작성해야되는 사직서 이기에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정확한 사유를 작성하여서 제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