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사이트/앱사용법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은 바로 날씨입니다. 비가 오거나 눈이 오거나, 태풍이 불거나 장마가 오더라도 미리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한국의 기상청은 매번 제대로 맞추지 못하여서 신뢰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앞날을 예측한다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알지만 조금 아쉬울 뿐입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과 사이트를 통해서 정확도가 높은 날씨를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르웨이 기상청 사이트안내와 어플, 사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사이트 바로가기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대신 pc로 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이동하면 간단하게 날씨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 많이 접속을 할 때에는 접속이 불안정해질 수 있기에 조금 시간을 두고 들어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을 보시면 장소에 따라서 날씨가 나와있으며 오늘 기준으로 2일까지 메인화면에서 날씨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장소들이 있어서 위치로 검색 또한 가능하여 쉽게 날씨를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링크 : https://www.yr.no/

서울이라고 쓰여있는 장소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일기예보가 표시됩니다.

시간별 날씨, 장기간 날시, 통계 날씨 등으로 구분되어있으며 하루의 날씨여도 시각별로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편합니다. 또한 날씨와 함께 온도, 짐적, 바람까지 세세하게 나와있기에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대신 pc를 이용하여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앱 다운로드 방법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에 노르웨이기상청이라고 검색하거나 yr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앱을 검색한 뒤 두번째에 있는 yr 어플을 클릭하셔야합니다.

그 후 설치를 진행하고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열기버튼을 눌러서 초기 세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초기세팅은 위치사용 동의를 통해서 진행되며 별도의 로그인은 필요없으니 편하게 사용하기에 좋은 날씨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앱 사용법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뜹니다. 메인화면의 윗 쪽엔 지금 있는 위치가 자동적으로 검색이 되어 뜨며 아래에 sky는 지금의 하늘의 표시와 최고온도, 최저온도가 뜨며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sky 옆에 있는 tobie는 시간대별로 날짜별로 날씨와 온도, 바람까지 볼 수 있습니다. 02-06, 06-12, 12-18, 18-00 까지 하루의 시간대별로 날씨가 표기가 되어있어 인터페이스 역시도 쉽게 사용하고 볼 수 있게 준비되어있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의 graph를 누르면 날씨에 따라서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로 온도와 날씨가 어떠한지를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바람 또한 어디서 어디로 부는지, 바람은 어떠한 풍속으로 부는 지까지 알아볼 수 있씁니다.

또한 하단에 있는 map을 클릭하면 지도를 통해서 시간대별로 날씨를 볼 수 있으며 풍속과 기온, 날씨를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걸쳐서 살펴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의 다크모드 설정방법입니다. 너무 하얀 화면의 시력에 좋지않으며 어두운 밤에 보면 눈쌀이 찌푸려지게 되므로 설정에 들어가 4번째 항목의 night mode를 믈릭하여 off를 on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다크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노르웨이 기상청 사이트와 어플, 사용법까지 알아보았으며 전국적인 날씨, 전 세계적인 날씨를 알고싶을 때에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