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인터넷 발급방법 준비물/확정일자안내

새로운 보금자리나 이사를 가게 된다면 처리해야할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전입신고를 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동사무소를 방문하지않아도 간단하게 집에서 전입신고 인터넷 발급방법을 하는 방법과 준비물, 확정일자 안내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정부24로 이동을 하거나 포털사이트에 전입신고를 검색하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이 나오기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동을 하면 민원신청하기라는 버튼을 클릭한 뒤 비회원신청 또는 회원신청으로 전입신고 인터넷 발급방법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링크 : http://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6

전입신고 인터넷 발급방법 중 가장 중요한 신청서작성입니다. 신청인의 정보를 입력한 뒤 전에 살던 곳 및 이사가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새로 이사온 곳 및 기타정보를 입력하여 주소검색을 통해서 다가구 주택인지, 아파트 인지 등등을 체크해야합니다.

또한 이사온 곳에 기존에 살고 있던 세대주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며 확인이 완료되었다면 이사온 사람들을 세대주 밑으로 이동할 지, 이사온 곳에 살고 있던 사람은 전입신고하는 사람의 밑으로 이동할 지 선택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사온 곳의 기존 세대주인 사람과의 관계를 입력하며 관계 선택, 성명, 생년원일, 성별까지도 꼼꼼히 확인하셔야합니다.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를 신청하면 우편물이 이사가는 집으로 받을 수 있다는 간편성이 있어 체크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 발급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여 쉽지만 확정일자와 준비물 또한 궁금하실텐데요.

전입신고 인터넷 발급 준비물


전입신고 인터넷 발급방법으로 진행할 때에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로 은행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 외의 준비물은 구비하실 필요가 없으며 담당공무원이 확인을 거친뒤에 민원처리를 도와줍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는 경우엔 주민등록증을 구비하신 뒤 방문하시면 손쉽게 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

전입신고 확정일자 받는 방법


또한 가장 중요한 확정일자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전세대출이나 매매대출을 받는 경우엔 확정일자가 꼭 필요한 경우에 속합니다. 전입신고를 진행한 뒤에 확정일자를 받으려는 경우엔 인터넷등기소를 통해서 간단하게 신청한 뒤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확정일자를 받는 경우에도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필요하니 데스크탑에 저장을 하신 뒤 전입신고 인터넷 발급방법을 진행하신 뒤 인터넷등기소에 접속하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 http://www.iros.go.kr/efd/com/EfdMain.jsp

동사무소를 방문하지않아도 전입신고 인터넷 발급방법이 있어서 간단하게 전입신고가 가능하며 인터넷을 통한 확정일자까지도 손쉽게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어렵지않은 방법이니 전입신고가 필요한 상황인데 동사무소 방문이 힘들다면 참고하셔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