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 프로그램 다운로드 간단한 방법안내

지금 시대엔 누구나 뭐든지 할 수 있는 시대이며 전문가만 할 수 있던 기술도 현재는 일반인들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음악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작사, 작곡에도 높은 관심사를 두고 계실텐데요.

내가 직접 노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며 나만의 노래를 만들어 공유를 하고 싶다면 작곡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통해서 나만의 음악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소질과 실력이 없더라도 멋있는 나의 노래를 만든다면 매우 기분이 좋을텐데요. 그럼 작곡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작곡 프로그램 무료 추천


우선 작곡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스튜디오 원’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에 ‘studio one 4 prime’을 검색하면 프리소너스 공식 사이트가 웹사이트 맨 상단에 뜹니다. 또한 아래의 링크를 통하면 사이트로 바로 이동이 되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은 3개의 버전으로 아티스트, 프로페셔널, 프라임으로 준비되어있습니다.

이 중 프라임이 무료 프로그램이며 무료를 사용하다 추가기능이 필요하다면 유료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https://shop.presonus.com/Studio-One

스튜디오 원 작곡 프로그램 종류


스튜디오 원을 통한 작곡은 유료와 무료가 있으며 입문자의 경우나 소소한 취미로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겐 무료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프로패셔널 버전은 가상 앰프를 라이브로 재생하여 고급 MIDI기기를 위한 MPE/폴리 압력지원을 하여 무료제공되는 프로그램 보다 더욱 다양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료 작곡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프라임 버전이며 간편하게 녹음, 제작이 가능하며 무제한 오디오 및 악기트랙, 가상 악기 및 FX채널, 패턴을 통한 드럼머신, 스탭시퀀서 스타일 UI를 통해서 직권적인 드럼 및 멜로디 구성이 가능하여 다양한 작곡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로그인을 한 뒤에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작곡 프로그램 가격 순위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작곡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할 수 있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의 비교 또한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다보니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비교를 하며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게 좋습니다. 우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스튜디오 원’이 1위이며 가격적인 측면에서 부담없이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2위는 ‘로직프로’라는 프로그램으로 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가격은 20~30만원 선으로 준비되어있습니다. 3위는 ‘에이블톤 라이브’로 힙합, 일렉트릭 유저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가격은 50만원선으로 조금은 비싼 편에 속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지막으로 ‘큐베이스’는 한국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작곡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와 맥에서 작곡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일반용은 95만원선, 학생은 45만원선으로 비싼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작곡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유료로 결제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여 입문을 시작하여 좀 더 좋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면 구매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작곡 프로그램들의 사용법이 거의 비슷한 편이기에 하나만 익혀놓아도 새로운 작곡 프로그램을 쉽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작곡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과 무료 사이트, 가격 순위까지 알아보았으며 나만의 곡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재미있는 작곡을 경험해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