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발급받는 방법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꼭 소지하고 다녀야할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다면 빠르게 재발급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방법과 함께 준비물, 기간, 당일신청방법, 인터넷신청방법까지 여러가지의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우선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기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인터넷 신청 또는 현장 신청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우선 인터넷을 통한 신청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하며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신청을 진행할 경우엔 신분증을 들고 방문하시면 빠르게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대리신청을 하는 경우엔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을 들고 방문하면 서류준비는 완료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소요기간


운전면허증의 재발급 신청 후 소요기간은 통상적인 기간으로 20일이 걸린다고 하지만 더욱 빠르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이이 수령을 할 수 있는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 시험장을 선택한 뒤에 수령이 가능하며 경찰서를 경우할 경우엔 총 15일이라는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신청을 할 경우엔 근무시간 내로 3시간안에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그다지 오래걸리는 시간은 아닙니다.

운전면허증 당일발급


운전면허증 발급은 당일로도 가능하며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신청할 경우에만 당일 수령이 가능합니다. 집 근처에 있는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여 신분증을 제시하고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고 빠른 시간내에 발급이 가능하니 당일 발급 역시도 가능합니다.

대략 3시간의 소요시간이 있다곤 하지만 1시간 내외로 빠르게 발급이 가능하니 방문신청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증 인터넷발급신청


또한 운전면허증은 인터넷을 통한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입력하거나 운전면허시험관리단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시험관리단 사이트를 통해서 운전면허 발급 또는 재발급을 클릭하시면 빠르게 발급을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은 처음으로 발급 받는 것 보다 간단하니 클릭한 뒤 본인인증을 진행하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dl.koroad.or.kr

본인확인을 한 뒤 2차적으로 공인인증이나 핸드폰인증, 카카오페이 인증 등을 거쳐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그 후 면허정보를 확인한 뒤 수령할 곳을 선택하며 날짜를 선택하며 재발급 수수료는 8천원으로 영문의 경우에는 2천원이 추가됩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과정이니 분실을 하셨다면 꼼꼼히 읽어보신 뒤 간단히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