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세금 신고방법 간단히 알아보자

열심히 근로를 하지만 그에 맞게 제대로 된월급을 받지 못한다면 매우 속상합니다.
또한 월급 이외에도 받을 수 있는 수당들이 있지만 제대로 지급받지못하는 경우라면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세금 신고방법을 통해서 진정서를 제기하여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휴수당에 대한 계산방법과 조건, 신고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휴수당이란 조건을 만족한 근로자들에게 보장되는 유급 주휴일에 지급받는 수당으로 1주 소정근로시간이 15시간 이상, 사용자와 약정한 1주 소정근로일수를 개근하고 주휴수당이 발생한 주 이 후에도 계속 근로를 하는 조건에 대해 충족되어야합니다.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세금 신고방법에 대하여 알기 전 주휴수당의 계산법을 알고계셔야합니다.


주휴수당 계산법은 1주의 소정근로시간이 40시간 이상인 경우엔 8시간 X 약정시급으로 계산이 되며 1주 소정근로시간이 40시간 미만의 경우엔 (1주 총 소정근로시간 / 40시간) X 8시간 X 약정시급으로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계산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지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 쳐해있다면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세금 신고방법을 통해서 진정서를 제기하여 다시금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고용노동부 민원마당에 접속을 진행합니다.

접속을 한 뒤 메인화면에서 임금체불 진정을 클릭하면 임금체불 진정서작성화면이 뜹니다.
등록인 정보는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주소와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을 입력하여야하며 민원신청 처리상황에 대한 안내를 받고 싶다면 수신여부 확인에 대해서 예를 클릭하여서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세금 신고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그 후 피진정인인 사업장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성명과 연락처는 사장님의 내용을 입력하셔야하며 사업체의 구분 역시도 사업장인지 공사현장인지를 체크하신 뒤 회사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세금 신고방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회사명, 회사의 주소, 회사전화번호, 근로자수까지 꼼꼼히 입력해야합니다.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세금 신고방법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는다면 상담원과 통화를 진행하여서 작성을 하실 수 있으니 어렵게생각하지않아도 됩니다.
진정내용엔 입사일과 퇴사일, 체불 임금총액과 퇴직여부에 퇴직인지, 재직인지를 체크하게 됩니다.

체불 퇴직금액, 기타 체불금액, 업무내용과 임금지급일, 근로계약방법, 제목과 진정을 제기하는 내용에 대해서 서술형으로 작성하면 완료됩니다.
대략 “언제 입사하였고 재직 또는 퇴직상태이며 주 5일근무로 하루에 8시간씩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주휴수당에 관련한 내용은 근로계약서에 명시 또는 명시되어있지않으며 임금지급일인데도 불구하고 주휴수당에 관련한 임금은 지급이 되지않았다”라는 내용을 담아서 작성을 하여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세금 신고방법의 마지막단계는 관활관서를 찾아서 입력하시면 되며 근로계약서 상에 명시가 되어있다면 파일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어렵지않은 방법으로 신고가 가능하니 임금에 대해서 제대로 받지않고 계시는 분이라면 걱정말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주휴수당계산기)https://www.albamon.com/services/AlbaTools/WeekRestCalculator
(임금체불진정)https://minwon.moel.go.kr/minwon2008/index_new.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