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8 다시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tvN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티비엔은 드라마, 예능 모두 재미있는것같아요!

진짜 tvN 덕후거든요 ! ㅋㅋㅋㅋ🤣

제가 진짜 좋아했던 예능이 있는데요~ 이거 안좋아하시는 분들 없으실껄요?

바로 신서유기!!!

신서유기는 멤버들의 합과 pd들의 편집센스, 구성 등등 진짜 재미있어요~

신서유기 7까지 하다가 며칠전 시즌 8을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

너무 기대가 되는거 있죠?!

아쉽게도 안재현 님은 출현하지 않는다고 해요 ㅠㅠ,,,

비주얼도 잘생기고 재미있어서 호감이었는데 신서유기 짱팬으로써는 넘나 속상 ㅠ,,,

오늘은 신서유기에 대해 포스팅 해 볼께요!

[ 신서유기 8 다시보기 ]

신서유기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월별 1위를 당당히 차지했어요~

신서유기 1을 시작으로 현재는 7까지 하였는데요!

곧 있으면 8이 시작한다니 두근두근!

cj e&m의 나영석 pd와 신효정 pd가 공동 연출하고 시즌 2까지

네이버 tv에서 방영했던 인터넷 방송이었어요 ~

시즌 3부터 tvN에서 방송을 시작했던 버리이어티 예능 시리즈인데요!

콘셉읍 서유기와 드래곤볼의 내용을 합친 ‘리얼막장 모험활극’으로 요괴들이 각자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순차적으로 미션을 해결하며 매 시즌마다 사방으로 떨어진 용볼을 모아 소원을 이루는것 입니다!

시즌 1 인터뷰의 내용에 따르면 ‘신서유기’는 1박 2일 시즌 1 멤버들의 현 상황과

맞닿아 있는 데서 출발한 기획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을 가장 먼저 제안한 사람은 이승기인데요!

‘1박 2일 활동 때 웃고 떠든 추억이 그리워 다시 여행을 떠나고 싶다’라는 이야기로

시작되었고, 프로그램 방영 1년 전부터 같이 가자고 형들을 설득시켰다고 해요!

정작 프로그램을 제안한 이승기는 군 입대로 인해 시즌 1만 함께하고,

이후부터는 합류하지 않게 되었었죠 ㅋㅋㅋㅋㅋㅋ

시즌 4 방영 중에 더 자세한 탄생 비화가 공개됐는데요!

kbs의 팟캐스트 신동의 예감자들에서 정미영 PD가 밝히기론 본래 손오공 자리에

mc몽을 엄두해두었다고해요!

이것이 ‘신서유기’라는 프로그램 기획의 첫 출발이였던 것을 밝혔었죠!

이 후 이명한 사단이 CJ E&M으로 이적해 이를 실행에 옮기려고 하였으나

MC몽의 복귀에 대한 여론은 당연히 절대불가 수준이었고,

그 사이에 또 다른 사고를 친 이수근이 MC몽을 대신하여

손오공 자리에 들어간 것이라고 말 했었죠!

그러나 나영석 PD가 이런 말을 했다는 글이 정미영 PD의 발언 말고는 한 개도 없으며 ‘저도 들은 이야기인데’라는 말, 나영석과 tvN이 MC몽과 예능 기획이 없었다고 발언한 바가 있기 때문에 정미영 PD의 말도 확실한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ㅋㅋㅋ

신서유기는 시즌에 따라 플랫폼이 다양하게 변화 되어왔는데요~

아마도 tvN의 인터넷 방송 파일럿으로 기획했던 것으로추정되지만, 예상대로 엄청난 인기로 정규편성이 되면서 생긴 자연스러운 변화라고 합니다~

정규편성이 된 이후에도 네이버 tv를 이용해

미방영분이나 편집편등을 꾸준히 업로드 하였었죠!

그럼 신서유기를 시즌별로 플랫폼을 한번 살펴볼까요!?

신서유기 1 

네이버tv에서만 공개가 되었다가 , 꽃보다청춘 아프리카편의 후속으로 편성이되어 시즌 2 방송 직전에 2회에걸쳐 정규방송이 되었어요 ~~

인터넷판영상을 베이스로 tv방송 심의 규정에 맞춰 재 편집한것 이라고 하네요!!

신서유기 2

인터넷 판과는 별도로 tvN에서 정규 편성이 되어 심의 규정 등 tv 방송이 가능하도록 재편집 하여 방송을 하였어요 ~~

신서유기 3~7

인터넷판이 사라지고 tv판으로만 방영하게 되었으며, 인터넷에서는 하이라이트 영상이나 고량주 먹방 등 tv에 올릴 수 없는 미공개 영상을 올리는 용도로 쓰여졌어요!

신서유기는 출연진들도 정말 화제가 많이 되었는데요!

시즌 1부터 7까지 살펴보았을때 출연자들의 출연표를 만들어보았어요~

시즌 1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
시즌 2 안재현
시즌 3 송민호 조규현
시즌 4
시즌 5 피오
시즌 6
시즌 7  조규현
시즌 8

(예정)

신서유기는 몇가지 특징들이 있는것같아요 ~~

요즘 핫한 인터넷방송을 콘텐츠로 하여 방송하였다는점 인데요 ~

사실 멤버들이 워낙 핫한스타이니까 가능 하였겟지만, 처음에는 오직 인터넷으로

방영하는 것은 모험을 하는것과 같다고 볼 수 있었어요~

덕분에 인터넷 방송을 할 시절에는 브랜드 상표 노출이나 의상,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노출 하였고, 퀴즈에서는 담배브랜드나 치킨 브랜드를 말하는 미션이 나올 정도였죠!

사실 방송에서는 거의 가리고 방송을 하기 때문에 불편하다는 생각을 가진

시청자들도 있었지만, 내숭 없이 방송을 하니 오히려 호감을 사고 재미가 있어졌죠!

또 다른 특징은 참신하다는 점 인데요 !

먼저 편집 면에서 느낄 수 있어요 ~

보통 예능의 자막은 오글거리는 자막들, 채팅하듯 사투리, 인터넷용어 등등을 내보내는데, 신서유기는 사투리를 고치지 않고 그대로 적는다던지, 화면 조정이라던지

군대군대 말장난이나 소소한 재미들을 배치해두죠!

두번째의 참신함은 비방인데요!

공영방송에서는 정형화 된 멘트나 리액션을 하며 가식적이다 라는 말이 나올때도있죠

하지만 신서유기는 멤버들 모두가 너무 솔직하며 욕, 음주, 브랜드, 회식 장면 등등 가식적이라고는 하나도 찾아 볼 수 없어요 ㅋㅋㅋ

솔직한 재미에대한 욕구를 제대로 겨냥하였어요 ~

[ 신서유기 8 다시보기 ]

신서유기 8은 10월 9일에 첫방송을 할 예정이예요~

그렇기때문에 아직 시즌 8의 방송을 다시보기를 할 수는 없습니다!

역대 시즌을 보면 티빙에서 다시보기를 할 수 있었는데요 ~

신서유기 8도 티빙에서 다시보기가 가능 합니다 !

이 플랫폼은 유료로 이용 할 수 있는 사이트이기때문에 

이용권을 구매 한 후 이용 해 주시면 되는데요 ~

cjone 회원일때, 첫구매일때, 이용권에 따라 금액이 달라요

자신과 맞는 이용권을 선택해 구매하시면 됩니다 ^^

오늘은 신서유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너무너무 기대가 되네요!!

오늘도 꿀잼예능 신서유기 다시 보면서 불금을 즐기세요 ! ( ゚д゚)つ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