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시세 | 금한돈 가격 | 금값 계산기

GOLD / 황금 어쩌면 가장 강력한 물물교환의 수단이 아닐까요? 오늘날 미국의 달러화가 전세계의 기준통화의 위치까지 올라온것은 어쩌면 이전에 달러를 금으로 바꿔주는 미국의 정책때문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많은분들이 재테크의 목적으로 또는 소장의 목적으로 또는 재산증식의 목적으로 금을 구입하기도 팔기도 합니다. 세계적인 경제상황에 따라 금은 그 가격이 오를때도있고 떨어질때도 있지만, 항상 적정선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는 가장 기본적인 통화입니다. 오늘은 오늘의 금시세 확인하는 방법과 금한돈 가격과 금값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금 시세

금은 환율이나 주식과 마찬가지로 매일매일 그 시세가 변동하게 됩니다. 그래서 구입을하거나 판매를할때 시세를 잘 확인하고 진행하는것이 바람직한데요.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금을 사고팔때 어떤 시세를 기준으로 사고 팔까요?

여러 기관에서 금 시세를 제공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기준이되는것은 한국금거래소에서 제공하는 금 시세가 가장 기준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에서 금시세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포털사이트에서는 순금을 기준으로한 시세를 확인하실수가 있지만, 한국금거래소에서는 18K 14K 그리고 백금과 은의 시세도 함께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금 한돈 가격

금의 중량을 이야기할때 흔히들 한돈 두돈 이렇게 돈으로 이야기하는데요. 1돈의 중량은 3.75g 입니다. 한국금거래소에서 금시세를 알려줄때 1돈 즉 3.75g 기준으로 알려주기때문 6월12일 기준 금 한돈의 가격은 살때는 269500원 팔때는 247000원 입니다.

 

금값 계산기

금값 계산기를 찾으시는 분들이 종종계시는데요. 그날그날 금값의 시세가 다르기때문에 딱 떨어지는 공식은 있을수가 없습니다. 계산기를 찾으시기보다는 직접 전자계산기를 가지고 그날의 금시세와 금의 중량등을 입력하여 계산을 하시는것이 바랍직합니다.

금을 파실때는 동네금은방에 파실수도 있고 여러가지 경로를 통해서 파실수도 있지만, 한국금거래소를 이용하시는것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안전하고 가장 높은금액에 금을 팔수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