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택임대사업자대출

 

본문

주택임대사업자 대출


정부의 가계대출 규제로 인해, 현재 대부분의 금융사로 주택대출을 받을 때는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사업자금 목적의 사업자대출의 경우, 가계대출 보다 융자 이용하기가 수월한데요.



 오늘은 주택임대사업자 대출의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임대사업자대출



주택임대사업자가 임대사업 등록한 주택을 담보로 임대사업 목적으로 받는 대출을 주택임대사업자대출이라 합니다.



때문에, 주택임대사업자대출을 이용하려면, 먼저 임대사업자 등록증이 있어야 하며, 임대사업등록한/ 또는 등록할 주택이 있어야 하고, 자금 용도가 임대사업목적에 맞아야 합니다.


대표적인 임대사업목적

 - 임대주택 구매 목적 (ex.아파트 잔금대출)

 - 주택 인테리어 목적

 - 세입자 보증금 반환 목적


해당 조건을 전부 다 만족 시 사업자융자로 지역 상과없이 80% 정도 되는 한도로 아파트융자가 가능합니다.


 주택임대사업자융자 특판



현재 수도권의 경우 임대사업자융자 상품의 금리는 3.1% 에서 3.4% 정도가 최저로 이용 가능한 금리입니다. 대출가능금액은 80%에서 각 지역별 정해진 소액임차보증금을 차감한 만큼 융자가 가능하고요.


지역별 소액임차보증금

 - 서울 : 3400만원

 - 인천, 경기도 주요도시 : 2700만원

 - 기타 광역시 : 2000만원

 - 기타지역 : 1700만원


 주택임대사업자 대출 예외



주택임대사업자 상품 중, 임대주택 등록이 불필요하고, 임대사업목적을 맞추지 않아도 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금리는 4~4.2%, 융자한도도 80%가 아닌 70%이지만, 사업자등록증만 있다면, 지역이나 부채 상관없이 융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 장점 입니다. 단적으로 해당 상품을 이용하면, 실거주 목적으로 구매하는 서울아파트로도 70%에 근접한 융자가 가능한 겁니다.


 정리



개인이 가진 조건에 따라서 상품의 유불리는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나 사업자융자상품의 경우 정부의 규제가 거의 없는 편이라, 대신 금융사 별로 조건 편차가 큰 편 인데요.


뱅크몰의 무료금리비교서비스를 통해 내 조건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확인 해 볼 것 을 추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