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부지원대환대출- 바로확인

 

본문

정부지원대환대출- 바로확인

목차



    일반적으로 시중 은행에서 운용하는 대출상품은 대출을 받기위한 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저신용자 이거나 저소득자의 경우에는 시중에서 운용하는 대출상품을 이용하기가 어려운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용할수 있더라도 그 금리나 한도가 사용자에게 불리한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러한 저소득자와 저신용자를 위해 정부에서 지원을 하는 대출상품이 있는데요. 기존 은행에서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나 대부업체에서 고금리의 대출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저금리 상품으로 바꿀때 이용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업체보다 대출조건이 좋고 기본적인 조건들만 충족하면 시중 은행보다 그 문턱이 낮기때문에 많은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정부지원서민대출에는 어떤상품들이 있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

    가장 대표적인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바로 `햇살론` 입니다.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적어서 시중 은행의 대출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인데요. 햇살론은 목적에 따라 5가지 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생계자금과 창업자금 그리고 사업운영자금 긴급생계자금 이 있습니다. 생계자금은 대출한도가 1500만원이라서 한도가 조금 낮기는 하지만 그래도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안되서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이용하는것보다는 저렴한 금리로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저신용자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이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이기는 하지만 정말 신용등급이 낮아 8등급 이하인 경우에는 이용하지 못하였었는데요. 그래서 새로나온 상품이 바로 햇살론17 입니다. 8등급 이하의 신용등급도 이용하실수 있는 상품으로 최소한의 소득만 있으면 최대14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물론 금리는 17.9%로 비싼편이지만 매년 금리가 인해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학생이나 청년등 직업이 없는 젊은층을 위한 햇살론 유스 상품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햇살론이나 햇살론17을 이용하려면 소득이 증빙되어야합니다. 하지만 대학생이나 청년등은 일정한 직업이 없는경우 소득증빙이 어려울수가 있는데요. 이럴때 햇살론 유스 상품을 이용하면 소득증빙이 안되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34세 이하의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이면 저금리로 최대 1200만원까지 이용할수 있습니다.



    바꿔드림론 / 미소금융

    그밖에도 국민행복기금의 바꿔드림론이나 미소금융상품이 있으며 사잇돌대출과 새희망홀씨 대출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햇살론에 대해서만 설명을 해봤는데요. 다음번에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나머지 상품들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